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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들

똑똑한 것이란? 천재란? 똑똑한 것으로 충분할까?

by 사진속기억 2022.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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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을 고용할 때 우리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낳는 천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똑똑하고 사교적이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천재의 대명사 아인슈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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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에서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혁신이 성공하려면 조직의 모든 사람이 공유하고, 홍보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러나 종종 우리는 훌륭한 아이디어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을 널리 퍼뜨리는 데 필요한 작업을 잊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팀을 구성할 때마다 우리는 영리함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력서에 이름 뒤에 많은 글자가 있거나 화려한 수상 경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끌립니다. 우리는 우리가 찾을 수 있는 가장 똑똑한 사람들을 고용하면 그들이 우리의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새롭고 더 나은 방법을 생각해 낼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반대로, 우리는 주로 사회적인 사람들을 무시합니다. 그들은 험담을 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고 일할 시간은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소셜 미디어에 너무 바빠서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거나 너무 자주 책상을 떠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고용을 피합니다.

우리는 똑똑함을 완전히 폄하하라고 말하지는 않겠지만, 문화적 성장과 혁신의 확산에서 사회적인 사람들의 역할을 재고해야 할 때임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인간 이전의 매우 큰 두 개체군인 천재와 나비를 생각해 보십시오. 천재들이 10번의 인생에 한 번은 발명품을 고안할 것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나비는 훨씬 더 멍청해서 1000번의 생애에 한 번만 같은 발명품을 고안합니다. 이것은 Geniuses가 나비보다 100배 더 똑똑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Genius는 사교적이지 않고 배울 수 있는 친구가 1명뿐입니다. 나비에게는 10명의 친구가 있어 10배 더 사교적입니다.

이제 두 집단의 모든 사람들은 스스로 알아내고 친구로부터 배우면서 발명품을 얻으려고 합니다. 친구에게 배우는 것이 어렵다고 가정해 봅시다. 친구에게 배운다면 배우는 시간의 절반만 배우게 됩니다. 모두가 자신의 개별 학습을 수행하고 친구로부터 배우려고 시도한 후에 혁신이 천재 또는 나비 사이에서 더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까?

글쎄요, 천재들 중에서 5명 중 1명 미만(18%)이 발명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 천재들 중 절반은 스스로 모든 것을 알아냈을 것입니다. 한편, 나비의 99.9%는 혁신을 가질 것이지만, 0.1%만이 스스로 그것을 알아낼 것입니다.

 

이 생각을 가지고 직장에 적용하면 어떨까요? 물론 당신은 똑똑한 사람들을 원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천재들로 가득 찬 조직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많은 것을 생각해 낼 수 있지만 서로 쉽게 배울 수 없다면 많은 아이디어가 조직에서 활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Genius와 Butterflies를 짝지을 수 있습니다. 나비는 주변 사람들의 성공적인 행동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사회적으로 적합한 사람들입니다.

정책과 절차에 Genius 혁신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나비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요점을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일부 훌륭한 아이디어는 구체적이고 유한하며 가시적입니다. 조직 전체에서 위에서 아래로 식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그러나 최고의 아이디어 중 일부는 환경의 작은 변화에 대한 반응으로 고립되고 일회성인 상황에서 즉석에서 발생합니다. 아마도 고객과의 사소한 만남이 있을 수 있으며 Genius는 진정으로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을 설명하는 새로운 방법을 알아냅니다. 천재는 교사가 아닙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효과가 있었고 행동을 계속 반복했지만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혁신을 더욱 개선하기 위해 다른 전술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천재와의 만남에 간 나비는? 그들은 성공적인 신제품 설명을 즉시 받아들입니다. 그들은 그 이후로 모든 회의에서 그것을 모방합니다. 그들은 대부분 나비이기도 한 친구들과 그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사회적 나비에 내재된 문화적 학습 성향 때문에 2주 이내에 새로운 설명이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서 교훈은 두 가지 유형의 사람들을 고용하는 것입니다. 혁신하는 것은 천재이지만 그 혁신을 주변에 퍼뜨리는 것은 나비라는 것을 아십시오.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성공적으로 구현하려면 두 구성 요소가 모두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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